[팔레스타인 여성지원센터] 여성활동가들을 위한 첫번째 교육프로그램을 앞두고

아디는 2020년 올해부터 (재)바보의나눔 지원을 받아 팔레스타인 여성활동가(또는 예비활동가)들을 위한 '역량강화 집중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려 합니다. 올해 3월 코로나 확진자가 팔레스타인에도 발생함에 따라 입국도 제한되고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되면서 해당 프로그램이 불가능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할 팔레스타인 여성활동가 모집을 위해 현지조직의 네트워크와 온라인을 통해 홍보했는데홍보이후 10일도 안되는 기간에 20명 참석자를 다모으고 이후에도 계속 참여여부가 이어졌다고 현지활동가가 전했습니다. 얼마나 현지에서 여성활동가를 위한 교육에 목말라했는지 알 수 있었고 더욱 책임을 가지고 준비하였습니다.


팔레스타인 내부에서 어느정도 코로나 확산세가 누그러지고 사업지역인 나블루스에서 확진자가 수개월동안 발생하지 않자 주정부는 마을간 이동을 풀고 어느정도 일상으로의 복귀를 허용하였습니다. 이에 아디와 현지파트너 단체 탄위르는 '교육프로그램'시작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했습니다. 20명 참여자들의 정보를 취합하고 참여자에게 교육프로그램 기획안과 일정을 통지하며, 또한 강연자들에게 교육에 사용될 강의안과 자료를 요청하였습니다. 한편으로 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연장을 만들기 위해 탄위르 사무실을 대대적으로 개보수 하였습니다.




여러명의 탄위르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교육장 신설 및 사무실 개보수를 마친 후, 현지 파트너단체 활동가들은 현지 전문가들과 함께 '교육프로그램'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내부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 강연일은 현지시간으로 6월 17일 오전 9시, 이를 위해 현지 파트너 기관은 마지막 실무준비을 위한 점검에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드디어 6월 17일은 시작됐고 조금 있으면 이곳 교육장에는 이스라엘 불법점령이 야기하는 폭력, 내부의 차별과 배체, 이로인한 부당한 기본권 침해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팔레스타인 여성활동가 20명이 모여 시끌벅쩍 할 것입니다. 이들은 여성활동가로서 부당하고 불평등한 사회적 조건에 맞서 서로 배우고 토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보는 3개월간의 짧은 여정을 함께 할 것입니다. 이를 준비한 아디도 현지파트너 기관도 이들과 함께 부대끼며 이들의 여정에 함께 하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아디
Asian Dignity Initiative
  • 블로거 - 회색 원
  • 페이스 북 - 회색 원
  • 유튜브 - 회색 원
  • 인스 타 그램 - 회색 원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 DMC 타워 13층
Tel : 82-2-568-7723
Email : asiandignity2016@gmail.com

고유번호: 859-82-00276     ​대표자: 김병주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