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대응을 위한 1:1 방문 도서프로그램 준비 중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 되며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은 4월 부터 5월 중순까지 문을 닫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서관 내부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바쁘게 일들이 진행 중인데요,

띠하, 수수, 꼬눼이는 기존 독서프로그램을 코로나19대응을 위해 1:1 개별 방문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 중입니다. 아이들이 집에 장기간 있어서 힘들 수도 있는 시간을 달래기 위해 할 수 있는 재미난 활동들로 구성된 교육키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진행한 운영위원회와의 워크숍에서는 코로나19대응 추가 대응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시내에서도 일용직이나 계약직 (수확 철 노동력 제공, 노점상인, 가게 직원 등) 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많이 모여있는 삐따야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실직률이 높고, 앞으로 추가로 외지로 나간 노동자들이 태국과 같은 주변국가에서 귀국 중이라 앞으로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에서는 삐따야 지역에서도 가장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 중입니다. 1:1 방문교육과 식료품/의료물품 지원을 통해 지역아동에게 따뜻한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평화감수성 교육을 통한 코로나19 대응, 많이 관심가져 주세요 ~

#아시아 #분쟁지역의 #커뮤니티와 동행하는 단체, #아디와 함께 #생존자가 존엄한 삶을 개척하도록 함께해 주세요. 👍아디 회원 가입; https://goo.gl/forms/Q3ot6ZBu51n8u0Fd2

사단법인 아디
Asian Dignity Initiative
  • 블로거 - 회색 원
  • 페이스 북 - 회색 원
  • 유튜브 - 회색 원
  • 인스 타 그램 - 회색 원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 DMC 타워 13층
Tel : 82-2-568-7723
Email : asiandignity2016@gmail.com

고유번호: 859-82-00276     ​대표자: 김병주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