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유발, 노동자 탄압, 미얀마 군부 협력 포스코 규탄 행동 개최

2022-03-25
조회수 110

기후위기 유발, 노동자 탄압, 미얀마 군부 협력 포스코 규탄 행동 개최 




지난 3월18일 포스코 홀딩스 54기 주주총회가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포스코는 부동의 온실가스 배출 1위 기업이자 미얀마 군부 쿠데타 세력과의 결탁으로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장 노동자들은 중대재해, 불법파견, 노동탄압으로 고통받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에 포스코의 사회적 문제 해결과 변화를 요구하는  노동시민사회단체들이 포스코센터 앞에서 규탄행동과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기후위기비상행동, 미얀마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한국시민사회단체모임, 전국금속노동조합(포스코지회, 포스코사내하청지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동에서는 각 단위가 준비한 퍼포먼스를 통해, 석탄발전소의 위험성 및 기후위기 유발에 대한 책임, 중대재해,불법파견 등 노동자 탄압에 대한 책임 그리고 미얀마 군부와의 협력에 대한 메시지를 시민들과 주주총회 참석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에 앞서 미얀마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한국시민사회단체모임은 3월2일부터 주주총회 전날까지 포스코 센터 앞에서 미얀마 군부와 협력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1인시위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포스코의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을 비롯하여 시티그룹, 블랙록, 삼성자산운용등 20대 주주들과 피델리티 매니지먼트, 미래에셋 등 소액주주 30개 업체들에게 공개서한을 발송하여 주주가 영향력을 행사하여 포스코가 MOGE, 미얀마 군부, 군부의 사업 지분 및 협력사에 재정적 지급을 하지 않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이 사안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 DMC타워 13층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SITE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