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토) | 아디 ADI 사무실

『기쁨의 도시: 콩고, 영화 & 수다 바느질』

아디가 하는 일에 대해서 조금더 쉽게 접근하고, 난민 여성과 우리의 삶의 이야기를 기쁨으로 풀어가는 자리로 아디 회원분들을 초대합니다.
이벤트 접수 마감

시간 및 장소

2020년 7월 18일 오후 1:00
아디 ADI 사무실,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 DMC 타워 13층

이벤트 소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얼굴 마주하고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고자 마련된 7월의 아디 회원행사입니다.  

👉🏼신청링크 : https://forms.gle/5uNG2CJFBFJaZMUE7  

1. 영화 『기쁨의 도시: 콩고』 소개  『기쁨의 도시: 콩고』는 콩고민주공화국 25년의 내전이 빚어낸 성폭력과 강간으로부터 생존한 여성들이 잔혹한 기억에서 벗어나 기쁨과 풍요로움의 서사를 창작하는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2011년부터 병원을 개조해 여성의 권리에 대한 교육, 지속가능한 농업, 치유와 전환을 위한 활동과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여성의 자립과 존엄을 지원하는 이 곳의 이름은 [기쁨의 도시]입니다. 

생존보다는 혁명을, 회복보다는 전환을 일궈나가는 변화의 모습을 통해 난민 여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예고편 : https://www.youtube.com/watch?v=MNy0MG_iy0Y&feature=youtu.be  

2. 수다 바느질  수다 바느질은 미국의 비영리단체 Green Card Voices(GCV)가 이민자와 비이민자의 대화를 민주적이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촉진하기 위해 고안한 이야기 스티치(Story Stitch)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여자가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경험에서 우러난 이야기를 서로와 공유하는 대화방식입니다.  

3. 아디의 7월 모임 진행자 소개  조이(방혜선) - 프로젝트 모니터링과 현장지원을 맡고 있는 방글라데시 파견 활동가 JOY입니다. 아디, 그리고 로힝야 여성들과 함께 천천히, 그리고 튼튼히 걸어가고자합니다. 

 ☎️ 문의: 02-568-7723 (아디회원팀)  참여가 접수된 분들께는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