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다

 여성과 아동 중심의 커뮤니티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역량 증대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응원합니다.

피해커뮤니티 지원사업(심리지원,

음악워크숍, 여성과 아동사업 프로젝트,

인도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여성과 아동 중심의 커뮤니티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역량 증대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응원합니다.

피해커뮤니티 지원사업(심리지원, 음악워크숍, 여성과 아동사업 프로젝트, 인도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미얀마 메이크틸라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


미얀마 현황

---------------- 




2013년 3월 무슬림 금은방 주인과 불교도 사이의 언쟁이 커뮤니티 전체의 폭력사태로 확산되었습니다. 지역의 불교도 폭도가 개입하면서 도시 전역에서 3일간 학살이 발생했습니다. 이후에도 피해집단은 억압과 차별에 일상적으로 노출되었고 평화를 위한 대화는 단절된 채 두 커뮤니티 사이의 감정의 골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빈곤이 더 악화되고 지역주민의 삶은 파괴되었습니다. 

아디의 활동가가 들려주는

미얀마 사업 소개


평화도서관은 메이크틸라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아이들과 어떤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미얀마 사업 담당 활동가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2017년 마더프로젝트는 불교도, 무슬림 여성들이 함께 생계소득 증대를 위한 직업교육이라는 틀에서 서로 화해하고 미래를 꿈꾸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처음에는 서먹했던 참여자 25명은 나중에 자매처럼 친해지는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2017년 따따미 프로젝트는 TK Theatre와 함께 지역아동들이 놀이와 공연 등을 통해 평화감수성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예술활동이었습니다. 2411명의 아동들이 참여했습니다. 


분쟁의 불씨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은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평화였습니다. 인권과 평화, 단어 자체를 꺼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누군가는 아이들에게 평화를 이야기 해야 했습니다. 아디는 메이크틸라에 평화 세대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19년 평화도서관을 건립하고, 참여 아동들이 비판적 사고와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주민들의 지지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열린 도서관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화도서관 프로그램

-------------------------------- 



아디는 메이크틸라에서 평화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평화도서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 아동들은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평화감수성을 기르고 비판적 사고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은 자아존중감, 타자에 대한 공감능력, 생태감수성, 다문화 감수성, 나의 몸을 사랑하기 등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있습니다.


전 수업 활동 중에서 친구랑 펜팔하는 활동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왜냐면 친구랑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으니까요. <정글친구들>이 모든 책

중에 제일 좋았어요. 이 책에서는 서로 이해하는

걸 멈추면 다른 사람의 말에 꼬임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 그래서 좋았어요.

지혜가 담긴 진짜 두꺼운 책들을

읽어보고 싶어요.

 

-  미얀마 메이크틸라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 독서 프로그램 참여 학생  -


전 수업 활동 중에서 친구랑 펜팔하는 활동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왜냐면 친구랑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으니까요. <정글친구들>이 모든 책 중에 제일 좋았어요.

이 책에서는 서로 이해하는 걸 멈추면 다른 사람의 말에 꼬임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

그래서 좋았어요. 지혜가 담긴 진짜 두꺼운 책들을 읽어보고 싶어요.

 

-  미얀마 메이크틸라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 독서 프로그램 참여 학생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 DMC타워 13층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김병주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