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다
여성과 아동 중심의 커뮤니티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역량 증대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응원합니다.
피해커뮤니티 지원사업(심리지원,
음악워크숍, 여성과 아동사업 프로젝트,
인도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여성과 아동 중심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역량 증대를 도모하며 지속 가능한 변화를 지지합니다.
피해 커뮤니티 지원 사업(심리 지원, 음악 워크숍, 여성과 아동 사업 프로젝트, 인도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미얀마 메이크틸라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
미얀마 현황
--------------
2013년 3월 무슬림 금은방 주인과 불교도 사이의 언쟁이 커뮤니티 전체의 폭력 사태로 확산되었습니다. 지역의 불교도 폭도가 개입하면서 도시 전역에서 3일간 학살이 발생했습니다. 이후에도 피해 집단은 일상적인 억압과 차별에 노출되어 살아야 했으며, 평화를 위한 대화는 단절된 채 두 커뮤니티 사이의 감정의 골은 깊어져만 갔습니다.
한편 2021년 2월 미얀마 군부 쿠데타로 인해 미얀마인들은 여전히 군부 쿠데타를 반대하며 저항하고 있습니다. 군부 쿠데타로 인한 미얀마 경제는 갈수록 악화되어 미얀마인들의 어려움은 점차 가중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디 활동가가 들려주는
미얀마 사업 소개
평화도서관은 메이크틸라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아이들과 어떤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미얀마 사업 담당 활동가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아디는 메이크틸라에 평화세대를 양성해야한다는 목표로, 2019년 로까야다나 도서관을 건립하여 평화감수성을 함양할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분쟁의 불씨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은 메이크틸라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평화입니다. '인권과 평화'라는 단어 자체가 언급되기 어려운 곳에서, 누군가는 아이들에게 평화를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2017년 진행된 <따따미 프로젝트>(TK Theatre 공동 운영)는 지역 아동 대상 평화감수성을 함양하는 예술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실제로 놀이와 공연 등을 통해 입체적으로 '평화'를 배우며, 현재까지 2,411명의 아동이 참여했습니다.
아디는 메이크틸라에 평화 세대를 양성해야 한다는 목표로 2019년 로까야다나 도서관을 건립하여 평화감수성을 함양할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한편 지역 주민들의 지지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모두에게 열린 도서관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이크틸라 평화도서관
-----------------------------------
아디는 메이크틸라에서 평화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평화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 아동들은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평화감수성을 기르며 지역사회에 공유하며 비판적 사고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 존중감, 타자에 대한 공감 능력, 생태 감수성, 다문화 감수성 등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있습니다.
수업 중 제일 재미있었던 활동은 펜팔이에요.
친구랑 생각을 나눌 수 있었거든요.
가장 좋아하던 책은 <정글 친구들>인데요.
이 책을 통해 서로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말에 꼬임당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
앞으로도 지혜가 담긴 두꺼운 책을 많이
읽어보고 싶어요.
- 미얀마 메이크틸라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
독서 프로그램 참여 학생 -
수업 중 제일 재미있었던 활동은 펜팔이에요. 친구랑 생각을 나눌 수 있었거든요.
가장 좋아하던 책은 <정글 친구들>인데요.
이 책을 통해 서로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말에 꼬임당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
앞으로도 지혜가 담긴 두꺼운 책을 많이 읽어보고 싶어요.
- 미얀마 메이크틸라 로까야다나 평화도서관 독서 프로그램 참여 학생 -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G402호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