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기와 기쁨으로 다시 시작한 독서 교실

2024-03-24


미얀마 상황


미얀마 군부가 강제 징집을 위한 병역법을 시행하려 하자 미얀마 주민들이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군부는 병역법을 통한 강제 징병을 위해 가정에 통지서를 보내고 있으며, 대부분의 청년들은 군부에 협력하지 않기 위해 합법적이든 불법적이든 국외로 도피하려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은 아이들의 안전한 공간이다


2월, 기말고사 시즌으로 독서 교실은 잠시 쉬어가는 기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기말고사를 마치자마자 독서 교실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해왔고, 그 말을 들은 도서관 선생님들은 흐뭇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언제 다시 독서 교실이 시작되나요?"라는 학생들의 잦은 질문에 선생님들이 무척 기뻐했다는 후문입니다. 학부모님들 또한 선생님들이 독서 교실을 더 잘 운영할 것이라는 신뢰로 가득 차 있다며, 활기와 기쁨으로 가득 찬 독서 교실의 시작을 알려왔습니다. 


 

▲ 평화도서관에서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 ⓒ 사단법인 아디


3월 3일, 평화도서관은 평화 캠프, 평화 만들기 레벨 1, 2, 3 교육 과정을 마무리하는 것을 두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또한 전문 교육 컨설턴트와 평화 교육 커리큘럼 제작을 논의하기 위해 만달레이에 다녀왔습니다. 


 

▲ 만달레이에서 평화 교육 커리큘럼 제작을 논의 중인 교사들 ⓒ사단법인 아디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G402호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SITE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