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팔레스타인 여성지원센터, 수감자 가족들에게 음식 소포를 배달하다.

2024-03-21
조회수 40


꺾이지 않는 회복력 : 정의, 자유, 존엄성을 위한 팔레스타인 여성들의 투쟁

팔레스타인 여성들은 전쟁이라는 예외적인 상황에서 엄청난 위기 앞에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을 느끼고 있지만 공동체의 기둥이자 영혼으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제약과 장애물에 직면하고 기본권과 존엄이 위협을 받고 있으며, 전쟁이 만들어내는 위험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의와 자유, 존엄을 향해 투쟁하겠다는 그들의 굳은 결심과 헌신은 끊임없이 희망과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전 세계적으로 여성 인권의 진보를 위한 행사가 열리는 동안, 여성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매일 거대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팔레스타인 여성들을 기억했습니다. 인권에 대한 국제적인 선언과 약속에도 불구하고, 팔레스타인 여성들은 계속해서 기본권 박탈과 부당함에 직면해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여성들은 삶을 면면을 에워싼 제약과 장벽들 속에 살아가고 있으며, 더욱이 그들의 기본권에 대한 반복적인 폭력을 견디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원 센터, 팔레스타인 수감자 가족들에게 음식 소포 나눠주기

2024년 3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지원센터는 팔레스타인 수감자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발라타 캠프와 남부 나블루스의 마을에 있는 수감자들의 가족에게 음식 소포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스라엘 감옥에 수감된 남편의 아내들은 성스럽다고 여겨지는 라마단(금식월)에 더 큰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수감자 가족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금, 음식 소포를 전달하는 행위는 그 자체로 돌봄의 연대 행위입니다. 주요 식품과 라마단 필수품이 포함된 음식 소포는 이들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그들의 존엄을 지켜주며, 비교적 평화로운 마음으로 라마단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취약한 상황에 처한 여성과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대 할 예정입니다. 


▲  수감자들 아내에게 배달 된 음식 소포               ▲  수감자들 가족에게 음식을 배달하는 모습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G402호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SITE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