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12월, 아디 팔레스타인 연구팀의 열정이 느껴지던 북 콘서트 현장!🔥

2022-12-27
조회수 45


지난 12월 19일,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서 팔레스타인 연구팀의 북 콘서트 ‘코로나 시대, 팔레스타인 여성으로 산다는 건’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연구팀의 책 출간을 기념하는 자리로 현지 여성들의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계획되었는데요. 출간 된 책에는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팔레스타인 여성 13명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팔레스타인 북 콘서트 책 소개 중 ‘건강, 장애’ 파트 발표

나블르스 여성지원센터의 프로젝트 파트너로 활동하는 와엘의 인사말과 함께 행사를 시작했는데요. 와엘은 점령 폭력과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은 이어졌지만, 지속적으로 피해생존자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 준 아디과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해 주셨습니다. 이후 책 소개에 이어, 현지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주신 마리엠과 아디와 함께 활동하시는 하키마와 대담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마리엠과 하키마는 인터뷰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과 여성 활동가가 바라보았을 때의 팔레스타인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Q&A에서는 기후위기로 현지에서는 어떤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팔레스타인 여성 환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느껴진 현장


이번 책 소개 중에서도 GBV 파트를 맡아주신 서유지님께서 “팔레스타인 내 여성들에 대한 폭력이 팬데믹 이후 극심해진 현상에 대해 연구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비교적 안전한 곳에서 살고 있는 우리가, 매일 안전하지 못한 환경에 노출된 팔레스타인 여성들을 대신해 목소리를 내주고, 그들에게 귀 기울여주고, 그들에게 어깨를 내어준다면 팔레스타인에서 더 나아가 모든 여성들에게 희망찬 미래가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고서 내용을 통해서 팔레스타인 여성들의 삶을 더 알아가고 교감하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한금성 활동가는 “팔레스타인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의 현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그 기회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단순히 책을 출판한 것에서 끝나지 않고 연구팀의 마음을 보여드리기 위해 배리어프리 자막도 실시했는데요. 앞으로도 연구팀의 기록 사업은 계속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환영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G402호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SITE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