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사회지원][활동] 멀리 방글라데시에서 안부 인사를 전합니다! Ken aso?

2023-05-24
조회수 239


[활동] 멀리 방글라데시에서 안부 인사를 전합니다! Ken aso?


아디(ADI)의 로힝야 여성 심리지원팀에서는 지난 3월부터 단체 공식 SNS 계정과는 별개로 자체 인스타그램(@ken_aso)을 개설해 적극적으로 현장의 이야기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주로 방글라데시 치타공 지역 난민캠프를 살아가는 로힝야 여성들의 삶을 전달해 드리고 있는데요. 본 계정을 통해 ‘자수 놓기’와 같은 로힝야 여성들의 활동들뿐만 아니라 라마단이나 현장 스태프(staff)의 일상처럼 소소한 이야기까지 들려드리고 있으며, 최근 발생한 캠프촌 화재 이슈처럼 긴급한 현장 뉴스도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계정에 방문해 주신 많은 분들 또한 ‘역시 비영리 콘텐츠의 힘은 화려함이 아닌 화자의 진심에 달려있는 것 같다.’며 개발협력의 꽃이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얼마 전 ‘김치앤칩스’, ‘오렌지레터’, ‘포뮤스(4MUTH)’처럼 개발협력과 관련된 플랫폼/커뮤니티에서도 저희의 계정을 홍보해 주셨는데요. 로힝야 여성 심리지원팀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팔로워 수만큼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더 자주, 더 온전하게 전달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 커져만 갑니다. 게시물이 한글뿐만 아니라 영어로도 작성되는 만큼 치타공 지역 난민캠프를 살아가는 로힝야 여성들의 이야기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들려질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G402호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SITE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