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사회지원][활동] ‘사람들에게 평화를’ 심리전문 트레이너들과 함께하는 3번째 출장기!

2022-10-28
조회수 88


10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사람들에게 평화를(이하 사평)’ 심리전문 트레이너들이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현지사무소와 로힝야 난민캠프 14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6월 2회차 현장 교육에 이어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및 수용 커뮤니티 여성들의 심리사회적 회복역량 강화 사업 3회차 현장 교육을 위해 오셨는데요. 4개월 만에 만나는 트레이너 선생님과 여성들은 그간 안부를 주고 받으며 서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정겨운 만남 이후 진행된 교육은 갈등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갈등 조절 대화법을 비롯해, 현지 파트너 수행단체 (RWWS)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챙김 카드를 통한 심리 프로그램 등에 대한 이해를 위한 트레이닝을실시했습니다. 또한, 난민 캠프 내 힐링센터에 방문하여 로힝야 여성들을 대상으로 재봉 교육 및 회복 탄력성 강화, 수퍼비전 수립 활동을 함께 하였습니다. 특히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여성들이 내면의 평안과 기쁨을 찾을 수 있도록 회복 탄력성 교육에 중점을 두어 진행했습니다. 


여성들은 교육 중 트레이너 선생님의 작은 행동에도 큰 웃음으로 보답해주었는데요. 곧 시작될 하반기 여성 심리지원단 고급 교육과정의 현장 대면 교육 수행 및 1차년도 결과 모니터링 실시 교육을 통한 여성들의 변화와 성장에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G402호  | 전화번호 : 82-2-568-7723 | 이메일 주소 : adi@adians.net 

고유번호 : 859-82-00276 | 대표자 : 박상훈

유엔 ECOSOC 특별협의지위 자격단체

기재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 (기부금영수증 발부)


COPYRIGHTⓒ2016 ADI All rights reserved. 

SITE BY SANCHA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