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다/팔레스타인 여성지원 센터

지원하다 :

여성과 아동 중심의 커뮤니티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역량 증대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응원합니다.

피해커뮤니티 지원사업(심리지원, 음악워크숍, 여성과 아동사업 프로젝트, 인도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인도적_지원 #여성 #아동

​이야기

​역량 증대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응원합니다.

저는 여성, 청년, 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저는 장애여성 문제에 관심이 많고, 다른 여성들의 현실 또한 알고 싶었기 때문에 아디의 여성지원센터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여성들이 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비장애 여성들과 다름없이 그들의 권리를 요구하기를 바랍니다. 아디 프로그램을 통해 저는 여성문제 전반에 있어서 더욱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팔레스타인 여성센터 프로그램 수료 현지 활동가-

117931831_165187138477420_22804253944292

​​우리는 지원한다.

사업소개

매년 2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이스라엘 성지순례, 그 땅이 팔레스타인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단법인 아디는 2018년부터 일반 참가자들을 모아서 팔레스타인의 주요 도시와 마을, 활동단체들을 방문하고 현장의 진실을 알려왔습니다. 또 여성지원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여성활동가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습니다.

아디 활동가가 들려주는 팔레스타인 사업소개 영상

아디는 팔레스타인을 왜 사업지로 선정 했을까요?

아시아 분쟁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위 모든 것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팔레스타인 현황은?

70년 이상 이어진 이스라엘의 점령과 폭력 그리고 여성으로서 겪는 젠더기반폭력은 팔레스타인 여성들에게 이중의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서안지구 C지역의 경우, 70,000명의 팔레스타인 여성이 젠더기반 폭력을 겪었고 여성 실업률은 39.5%에 달해 여성은 경제적 어려움도 함께 겪고 있습니다. 

#점령폭력 #젠더기반폭력

아디와 후원자님께서 함께 만든 변화

아디 여성지원센터 역량개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성활동가들은 2020년 8월 16일 팔레스타인 나블루스에서 최초로  여성폭력중단을 요구하는 시위를 열었습니다.

#팔레스타인_ 평화여행 #최초 #2020년_8월_16일 팔레스타인_나블루스 #여성폭력중단 요구시위